하비메이커

hobbymaker.egloos.com


포토로그


'슈퍼 후미나' 머리교체 테스트! 미분류

반다이에서 발매한 '슈퍼 후미나'는 크기등의 가격대비 가성비는 좋은편이지만, 반대로 커진 크기 때문에, 개조용 소체로서는 약간 문제가 있는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유명한 액션피규어인 피그마/리볼텍에 비해서 크기가 너무 크기 때문에, 개조용 소체로 사용하기에는 여러가지문제가 있다는 뜻이죠.

하지만, 피그마/리볼텍도 이런저런 시리즈가 혼합되어 있는 만큼, 머리크기가 모두 같은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집에 있는 피그마/리볼텍 과의 머리교체 실험을 해봤습니다~!

# 어디까지나 머리 크기 비교실험 이기 때문에, 목 조인트는 연결상의 문제로 제외했습니다.


실험 1 - 피그마 나노하(SS 버전)

가장 일반적인 피그마 머리 사이즈로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슈퍼 후미나' 발매 초기에, 이처럼 비율적인 문제로 개조용 소체로 사용하기에는 어렵다는 평가를 받았죠.

실험2 - 피그마 미오(케이온)

나노하 보다는 머리크기가 좀 큰편이라서, 어느정도 비슷한 비율로 보이기는 하는데, 왠지 모르게 많이 어색해보이네요.
(미오의 머리 형태가 위아래로 긴 느낌이라 어색해보이는것도 같습니다.)

실험3 - 피그마 미유키(럭키스타)

'럭키스타'의 캐릭터가 원래 머리만 큰 스타일이라 기대했었는데, 딱 생각만큼의 결과가 나온듯 합니다.

약간의 '머리가 크다'라는 느낌도 살아있어서, 어느정도는 '럭키스타 스타일'을 그대로 살린듯한 느낌이 듭니다.

실험 4 - 리볼텍 아이돌 마스터(박스를 버려서 이름을 잊어버린....ㅠ.ㅠ)

이쪽이 살짝 예상 외였는데, 가장 일반적인 비율로 보입니다.

리볼텍도 제품별로 머리크기 차이가 있는데,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가 가장 적당해 보이네요.

싦험 5 - 리볼텍 린(프로이라인)

'피그마 미오' 때와 비슷한 느낌이긴한데, 그나마 머리 형태가 원형이라 조금은 더 나아보이긴 합니다.

그래도, '머리가 작다'로 끝낼 문제는 아닌듯 하지만요....^^;

------------------------------------------------------------------------------------------------

가지고 있는게 별로 없어서(꺼내기 귀찮아서.....^^;) 대략 적인 비교는 여기까지 입니다.

지금까지의 실험으로 보면, '피그마 럭키스타(미유키)', '리볼텍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 정도의 제품은 '슈퍼 후미나'의 머리로 사용하기에 적당해 보이네요.

'슈퍼 후미나'의 가장 큰 문제점인 '얼굴'은 간단한 개조로는 처리하기 힘든만큼, 다른 피규어제품(피그마/리볼텍)의 얼굴을 사용할수 있다면, 좀더 다양한 개조도 가능해질듯 합니다.

.......뭐, 제품이 제한되는 만큼 다양성에 대해서는 조금 문제가 있겠지만요.....^^;


덧글

  • 아돌군 2016/07/09 07:15 # 답글

    http://adoru0083.egloos.com/5897917

    1/10 스케일 헤드가 딱 어울립니다.

    비치퀸즈 시리즈가 최적.. (그런데 이건 가격이 후미나보다 비쌈..)
  • 하비메이커 2016/07/09 22:18 #

    별도의 크기비교 없이 딱 맞는 사이즈는 1/10(비치퀸즈 시리즈) 인가보군요.

    뭐, 가격이야 피그마/리볼텍도 꽤 나가니 별차이는 없을거 같고, 남는 부품(몸통?)을 쓸수 있느냐 없는냐 정도로 비교하면 될듯 싶네요....^^;
댓글 입력 영역